400만원으로 5인가족 9박10일 세부 여행하기-1일차

가족여행으로 필리핀 세부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400만원으로 5인가족 9박10일 세부 여행한 여행일지를 공유드립니다. 미취학 아동 1명에 초등학교 저학년 2명의 자녀를 둔 가정입니다. 본 일정이 세부여행을 준비하시는 여러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공유드립니다.

1일차 – 새벽에 공항에 도착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

대구공항 이용하기 – 저렴한 주차장을 찾아봅시다

저희는 제주항공을 이용해서 세부를 여행하였습니다. 대구공항을 출국하여 세부 막탄 국제공항에서 입국과 출국을 하는 비행기를 예매하였습니다. 비행기표 예매는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직접 진행하였습니다. 저렴한 비행기표를 찾다보니 저녁에 비행기를 타고 새벽에 도착하는 일정이었습니다.

대구공항에는 주차장이 여러군데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저렴하고 공항과의 접근성이 좋은 곳이 바로 공항공영2주차장입니다. 하루 주차요금이 오천원 남짓 됩니다. 저희 9박10일의 여행에서 주차비로 39,500원을 결재하였으니 참으로 저렴하게 주차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국제공항 내 공영주차장이 있는데 하루 주차요금이 만원을 넘어가니 큰 차이가 납니다. 두 주차장은 길 하나만 건너면 갈 수 있어 접근성도 상당히 뛰어난 곳입니다.

문제는 모두가 싸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주차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아마도 가시면 만차여서 차단봉이 내려온 상태일 것입니다. 이 상태면 보통 포기하고 다른 주차장을 알아보시는데 과감히 차단봉 앞에서 대기를 하시면 중간중간 나오는 차들이 있고 한대가 나올때마다 한대가 들어가는 식의 시스템입니다.

차단봉에서 가장 가까운 곳이나 가장 안쪽에 주차하시면 이동에 편리합니다. 도로가 자갈길이기 때문에 캐리어를 끌고 이동하기는 불편합니다.

저녁에 비행기를 타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세부에 도착해서 부터가 진짜 여행의 시작입니다. 세부는 입국심사 절차가 느리기로 유명합니다. 새벽에 도착하는 비행기들이 많아서 입국심사를 기다리는 줄이 상당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한시간 이상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합니다. 넓은 세부 공항이 입국하려는 사람들로 꽉 차버립니다.

한국에서 공항 지연으로 인해서 한시간 늦게 비행기가 출발한 영향도 있어 현지시각으로 새벽 4시가 다 되어서야 밖으로 나올 수 있었습니다.

공항에서 구매하는 유심칩은 비쌉니다

공항 밖으로 나오면 사람들이 길게 선 줄이 보입니다. 간이 매대에서 선지불 유심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Global과 smart 중 하나를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는데 한국에서는 Global이 더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문제는 어느 통신사를 결정하던지 대기줄이 길다는 것입니다. 얼마전에 규정이 바뀌어서 유심을 등록하는 절차도 추가로 생긴터라 시간이 상당히 소요됩니다. 새벽이라 피곤한 상황에서 가족까지 함께 있는 상황에서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항 프리미엄도 붙어 가격도 다른곳에 비해서 50퍼센트 정도 더 비쌉니다.

저는 일단은 택시를 타고 세부시티에 있는 숙소로 이동한 뒤 다음날 아얄라몰에서 스마트 유심을 구매하였습니다. 유심비용 80페소에 충전비용 100페소면 문자와 데이터 8기가를 일주일 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얄라몰에서 스마트 선지불 유심 개통하기(클릭)

공항에서 세부시티로 이동하는데는 공항택시나 그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항택시는 기본적으로 미터택시이지만 새벽시간대라 그런지 공항 택시 기사들이 모두 가격흥정을 시도하였습니다. 공항에서 시내까지는 400페소 이내로 금액이 발생하지만 새벽인지라 500페소에 숙소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그랩을 이용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세부에서 그랩 이용하기(클릭, 준비중)

첫날 잠깐 잠을 잘 목적으로 선택한 숙소는 세부 R 호텔입니다. 세부시티에는 세부 R 호텔이 두 군데 있는데 한군데는 세부 R 호텔 캐피톨 다른 한 곳은 세부 R 호텔 마볼로로 불립니다. 호텔이 위치한 지역에 따라 이름이 붙은건데 위치상으로는 마볼로가 더 좋습니다. 가격이 아주 저렴해서 잠만 잘 목적이라면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조식도 제공하고 있어 가성비 호텔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세부에서 9박 10일간 일정동안 각 지역별로 총 4군데 호텔에서 묵었는데 호텔 별 비교한 내용을 다음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세부 호텔 수질 비교 – 세부시티 숙소에서 묵을때는 꼭 필터를 이용하세요(클릭, 준비중)

다음 글에서는 세부시티에서 오션젯을 이용해서 보홀로 들어가는 여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