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범어아이파크 2차 단지 개요
범어아이파크 2차는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490세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이중 92세대가 일반 분양 대상이며, 2025년 6월 준공 예정으로 후분양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하 3층에서 지상 20층으로 구성된 7개 동이며, 상업시설도 지하부터 4층까지 입점해 동시 활성화가 기대됩니다.
입지 및 교통 환경
범어아이파크 2차는 수성구민운동장역(지하철 3호선)에서 도보 3분 거리로 초역세권에 해당합니다.
더불어 2호선 범어역과도 약 800m 이내로 접근 가능해 더블 역세권을 누릴 수 있고, 앞으로 개통 예정인 4호선과 연계되면 트리플 역세권까지 확보됩니다.
학교 환경도 뛰어나, 동산초등학교가 도보 3분 거리로 자녀 교육을 고려하는 실수요자에게 큰 매력입니다.
주변에는 수성시장, 구립도서관, 범어공원 등 다양한 생활·문화 인프라도 밀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합니다.
청약 성과 및 분양가
범어아이파크 2차는 2025년 7월 1순위 청약에서 평균 75.2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전용 84㎡A타입 6가구 모집에 891명이나 몰려 최고의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분양가는 지난해 분양한 1차 단지 대비 1~2억원 가량 낮은 수준에서 책정되어, 실수요뿐 아니라 투자 수요도 대거 몰렸습니다.
실제로 후분양 단지임에도 불구하고 계약이 빠르게 진행되는 등 시장의 높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주변 시세 및 투자 가치
최근 수성구 범어동 일대는 신축 아파트 희소성 증가와 함께 지속적인 시세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성범어W’ 전용 102㎡는 21억 원, 84㎡도 18억 원 이상에 거래되며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이처럼 대규모 브랜드 타운으로 성장하는 범어아이파크 1·2차는 대구 최고 수준의 학군과 편리한 생활환경을 기반으로 거래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으며, 단기 시세 차익 기대도 높습니다.
향후 개발 및 미래가치
단지 인근에는 2029년 완공 예정인 수성구 신청사가 300m 거리 내 위치해 행정 중심지로의 가치를 더할 전망입니다.
또한, 지하철 4호선 개통 예정과 이미 자리잡은 상업시설, 문화 인프라들이 복합적으로 개발 중이어서 주거 환경과 미래가치를 함께 기대할 수 있습니다.
범어아이파크 2차는 이미 주변 신축 단지들의 견고한 시세 프리미엄과 1차 단지와의 연계 효과를 누리며 대구 수성구 내 대표 브랜드 타운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범어네거리 일대는 이미 주변 신축단지들이 강한 시세를 형성하고 있으며, 이번 보류지 입찰에서 범어네거리 권역 아파트 시장의 프리미엄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