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의 대표 랜드마크 아파트인 하늘채 루시에르는 총 998세대와 지하 5층에서 지상 49층 규모를 자랑합니다. 이 단지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설계에 반영된 특화된 평면도입니다. 평면도의 세 가지 핵심 포인트를 중심으로 대전 하늘채 루시에르의 주거 가치를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단지 위치 및 기본 정보
대전 중구 선화동에 위치한 하늘채 루시에르는 초고층 브랜드 타운과 어우러지는 49층 높이의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지하 5층부터 지상 49층까지 총 6개 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998세대가 공급됩니다.
단지 내부에는 총 1,566대의 주차공간과 상업시설 주차 156대가 마련되어있고, 건폐율은 60.35%, 용적률은 742.55%에 달하는 대규모 단지입니다.
2. 평면도 구성과 다양한 타입
하늘채 루시에르의 주택형은 크게 84㎡, 105㎡, 119㎡ 세 가지 타입으로 나뉘며, 1차 분양 물량은 84㎡ 타입이 전체 657세대로 가장 많습니다. 이 평면도는 청약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각 타입은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가집니다.
- 84㎡ 타입: 실용적인 4Bay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며, 주거 공간 활용도가 높습니다.
- 105㎡ 타입: 가족 단위 거주자를 위해 드레스룸,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 공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119㎡ 타입: 대형 평형으로 거실과 방의 공간 활용도가 최적화된 구조입니다.
또한 팬트리, 드레스룸 등의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설계로 공간 활용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3. 특화 설계가 주는 쾌적함과 실용성
3면 발코니 구조
하늘채 루시에르의 가장 큰 특화 설계 요소는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한 3면 발코니 설계입니다. 덕분에 채광과 통풍이 극대화되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창출합니다. 바람이 잘 통하는 구조로 여름철 환기가 용이하며, 자연채광도 넉넉히 들어와 전기료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4Bay 혁신 평면
4Bay 평면은 실내 공간 전체에 자연광이 고루 퍼지도록 설계되어, 거실과 주방, 침실 모두 밝고 환한 느낌을 줍니다. 특히 가족 구성원이 많은 경우에도 답답함 없이 여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합니다.
단지 내 녹지 공간과 편의시설
안전한 유아 놀이터와 260m 순환 산책로, 공개공지 등 자연과 더불어 힐링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도 설계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로써 도심 속에서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는 점도 특화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초고층 랜드마크 단지에서 경험하는 여유로운 삶과 첨단 설계 기술이 조화된 공간입니다.”
참고로 알아두면 좋은 추가 정보
- 스타일리시하고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으로 단지의 랜드마크 역할을 수행합니다.
- 상업시설은 스트리트형 디자인으로 단지 주민들의 접근성을 극대화했습니다.
- 지하 5층 규모의 주차 시설과 편리한 동선 설계가 입주민 편의를 고려한 설계의 지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