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이 중복으로 가입되어 있는 경우에 비례보상으로 인해 보험금이 일부가 제외되고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중복 가입되어 있는 다른 보험사에 동일한 서류를 제출하여 나머지 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보험사마다 중복가입된 타 보험사에 서류를 대신 제출해주는 대행서비스가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오늘은 현대해상에서 보험대행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등록대행서비스 신청서가 예상치 못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바로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도 고객센터에 두번의 전화를 하고 나서야 정확한 위치를 알게 되었습니다.
보험금 청구 대행 서비스 신청서류 출력해봅시다
현대해상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화면 상단에 ‘증명서발급센터’를 클릭합니다.
증명서발급센터를 클릭할 때 열리는 메뉴 중 ‘보험금청구 필요서류’ 아래 ‘질병/일반상해’ 메뉴를 클릭합니다.
청구 유형 선택 메뉴 중 우측 상단에 ‘전체선택’ 버튼을 눌러 선택되어 있는 모든 메뉴를 비활성화 시킨 후 ‘실손의료비 보험금청구 대행’만 선택합니다.
화면의 가장 하단에 보면 다음과 같이 ‘실손의료비 보험금청구 대행 서비스’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뒤 작성하여 보험사에 제출하면 됩니다.
양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워드로 파일을 다운받아도 컴퓨터를 이용하여 텍스트를 입력할 수 없습니다. PDF 혹은 워드 중 사용 가능한 파일을 받으신 뒤 직접 출력하셔서 수기로 입력합니다. 사고사항은 기존에 작성하셨던 내용을 적으신 뒤 빨간색 박스로 표시된 내용을 작성한 후 현대해상에 제출합니다.
서류는 고객센터에서 링크를 받아 제출합니다
중복되어 있는 보험사를 아는 경우 직접 서류 전송 회사를 선택하시면 되나 혹시 모르는 중복된 모든 회사에 서류 납부하기를 체크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제출서류를 수기로 작성한 뒤에 현대해상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받은 링크를 이용해서 서류를 제출하시면 등록되어 처리가 진행됩니다. 이후에 프로세스는 대행사를 통해서 진행되기 때문에 처리 결과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한번의 보험 신청으로 중복되어 있는 보험들을 고려할 필요 없이 한 번에 모두 해결하는 아주 신박한 서비스를 꼭 한번씩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단, 실손의료비특약에만 해당되는 서비스라고 하니 이용전 자격 여부를 고객센터를 통해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